2010. 3. 28. 21:50

성공적인 직장 생활을 위한 기본 지침

시간을 아껴 써라. - 시간 관리, 마음가짐, 자아성찰
현실에 안주해서는 안된다.
효율적으로 일하라.
자신의 이력서를 작성해라(6개월마다 업데이트).
자신의 강점과 보완점을 파악하라.
한분야의 전문가가 될 뿐만 아니라, 여러 분야에 대해서도 두루 알고 있어야 한다.
자기계발을 하라(이미지와 체력 관리).
회사 생활의 4가지 중요 요소 - 음주가무, 어학 능력, 기획력, 꼼꼼함.
미래를 준비하고 계획하는 사람.


인생이란, 태어나서(UnControl) + 멋지게 살다가(Control. 선택과 집중) + 후회없이 죽는 것(UnControl).

무엇을 하더라도 자신만의 컨셉이 있어야 한다. 인생도 마찬가지다.

◎ 인생을 멋지게 사는 두가지 방법
① 욕망의 충족(인간의 3대 욕망) : (월급), 권력(승진), 명예(인정) - 좁은 길
② 인생의 가치와 보람(성취와 의미) - 넓은 길
※ 두가지를 적절하게 섞어서 선택..

직장 생활의 성공 = 인생의 성공.

인생에서 성취감은 중요.

근로의욕과 성취감.

'성장'과 '성취'가 직장 생활의 핵심!

CDP(Career Development Plan)
"저의 커리어 패스가 어떻게 됩니까?"


인생은 곱셈이다.

나 자신이 준비(0)되지 않으면,

어떤 기회(100)가 주어져도

얻을 수 있는 것이 없다.

100 * 0 = 0


Written By Sim-Hyeon, Choe